NCT 태용의 첫 번째 솔로 콘서트, 독보적인 음악과 퍼포먼스로 전 세계를 사로잡은 태용의 파워풀한 에너지를 담아낸 스페셜 무비 <태용: 티와이 트랙 인 시네마> 가 9월 25일 국내 개봉을 시작으로 글로벌 개봉까지 확정하며 메인 포스터와 개봉 고지 영상을 공개했다. <태용: 티와이 트랙 인 시네마>는 2024년 2월 24일, 25일 이틀간 개최한 NCT 태용의 첫 번째 솔로 콘서트인 'TY TRACK'의 다채로운 순간들을 시네마틱 카메라를 총동원해 생생히 담은 영화이다. 첫 솔로 앨범으로 아티스트로서의 역량을 과시한 '샤랄라 (SHALALA)' 무대와 'TY TRACK' 콘서트를 통해
댄스 크루 라치카(LACHICA) 시미즈가 '댄스송캠프'에 떴다. 첫 걸그룹 론칭을 앞두고 있는 하이헷엔터테인먼트(이하 '하이헷')는 지난 4일 오후 6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댄스송캠프' 7화 에피소드를 공개했다. 하이헷에서 최초로 시도하는 '댄스송캠프'는 여러 작곡가들이 합숙하며 곡 작업을 하는 일반적인 '송캠프'와 달리, 안무가들이 함께 참여해 서로의 의견을 주고받으며 음악과 퍼포먼스를 동시에 창작하는 프로젝트다.
배우 정재성이 화제작에 연달아 출연하며 전무후무한 캐릭터 소화력을 입증하고 있다. 정재성은 최근 주목받고 있는 드라마에 연이어 출연하며 시청자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정재성은 현재 방송되고 있는 SBS '굿파트너'(극본 최유나, 연출 김가람, 기획·제작 스튜디오S·스튜디오앤뉴)뿐만 아니라 앞서 JTBC 토일드라마 '낮과 밤이 다른 그녀'(극본 박지하/ 연출 이형민, 최선민/ 제공 SLL/ 제작 삼화네트웍스)(이하 '낮밤녀')에서도 눈에 띄는 활약을 펼쳐 보였다.
세계적인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넷플릭스(Netflix)가 제29회 부산국제영화제(BIFF)에서 그 어느 해 보다 알차고 다양한 작품과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특히 넷플릭스 영화 최초로 부산국제영화제 개막작으로 선정된 영화 <전,란>과 전 세계적 극찬을 받은 바 있는 시리즈 <지옥>의 시즌2는 물론, 아시아를 대표하는 창작자들의 작품인 <이별, 그 뒤에도>와 <스포트라이트는 나의 것> 역시 각각 넷플릭스 일본과 대만 작품으로는 최초로 이번 영화제에 초청돼 기대를 모은다.
오는 9월 6일(금), 19년이 지나도 여전히 로코 장르의 레전드로 회자되는 '내 이름은 김삼순'이 2024년 버전으로 탈바꿈해 돌아온다. K-드라마 라이브러리를 가장 많이 보유한 웨이브(Wavve)가 진행하는 '뉴클래식(New Classic) 프로젝트'의 포문을 열 '[감독판] 내 이름은 김삼순 2024 (4K)' 8부작 전편이 공개되는 것. 2024년에도 여전한 이 땅의 삼순이들을 위해, 파티시에 '김삼순'이 전하는 건강한 메시지와 업그레이드된 달콤한 맛을 미리 살펴봤다. 그 차이를 알고 보면 더 재미있는 관전 포인트4를 전한다.
그룹 드리핀(DRIPPIN, 황윤성, 이협, 주창욱, 김동윤, 김민서, 차준호)이 농촌 체험을 떠났다. 지난 3일 오후 6시 유튜브 채널 디글(Diggle)을 통해 드리핀의 단독 리얼리티 프로그램 '드당탕탕 전원일기' 1화 에피소드가 공개됐다. 이번 영상에서는 농촌 체험을 위해 충청북도 단양의 한 시골 마을로 떠나는 드리핀의 모습이 그려졌다. 목적지를 알지 못한 채 차에 오른 드리핀은 번지점프, 수상레저 등 액티비티 코스를 추측하며 설레는 마음을 드러냈고, 산속 깊은 곳을 향해가던 중 길가에 늘어선 도깨비 동상들을 보고 '멘붕' 상태에 빠졌다.
가수 원호(WONHO)가 소집해제 됐다.2022년 12월 5일 사회복무요원으로 대체 복무를 시작한 원호는 약 1년 8개월 동안 병역 의무를 성실히 이행하고 마침내 글로벌 팬들 곁으로 돌아오게 됐다. 원호는 소속사 하이라인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위니(원호 공식 팬클럽명)들을 만날 수 없는 시간이었기에 유난히 길게 느껴졌던 것 같다. 매일을 열심히 보내면서도 위니 생각을 하루도 놓은 적이 없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세계적인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넷플릭스(Netflix) 시리즈 <아무도 없는 숲속에서>가 2주 연속 넷플릭스 글로벌 TOP 10 시리즈(비영어) 부문 4위를 차지하며 식을 줄 모르는 관심에 힘입어 비하인드 스틸을 공개했다. 한여름 찾아온 수상한 손님으로 인해, 평온한 일상이 무너지고 걷잡을 수 없는 사건에 휘말리게 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린 서스펜스 스릴러 <아무도 없는 숲속에서>가 배우들의 화기애애한 모습을 담은 비하인드 스틸 8종을 공개했다.
그룹 유니스(UNIS)가 2024년을 빛낸 K팝 기대주로 인정받았다. 유니스(진현주, 나나, 젤리당카, 코토코, 방윤하, 엘리시아, 오윤아, 임서원)는 지난 3일 개최된 '2024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올해의 여자 아이돌(신인)'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전국의 소비자가 직접 각 부문의 수상자를 선정한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크다. 유니스는 지난 7월 8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된 대국민 소비자 투표를 통해 '2024 올해의 여자 아이돌(신인)'으로 선정되며 대중이 주목하는 신예 아티스트로서 입지를 확실하게 굳혔다.
실력파 보컬돌 비디유(B.D.U, 제이창, 승훈, 빛새온, 김민서)의 데뷔 첫 월드 투어가 순항 중이다. 비디유는 지난달 미국 뉴저지를 시작으로 오는 10월까지 약 두 달간 미주, 캐나다, 남미, 유럽 등 전 세계 총 24개 도시를 순회하는 데뷔 첫 월드 투어 '투어 포 위시풀: 플래시 & 라이트(Tour for Wishpool: flash & light)' 공연을 이어가는 중이다. 이번 투어는 비디유의 최고 강점인 라이브 실력을 보여줄 수 있는 무대들로 가득 차 있다. 비디유는 4인 4색의 아름다운 하모니와 프로페셔널한 무대 매너로 팬심을 사로잡았을 뿐만 아니라
그 어느 때보다 뜨거운 열기 속에 치러진 제12회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BICF)'이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다. 제12회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BICF)'(이하 '부코페')은 지난 8월 23일(금) 개막식을 시작으로 9월 1일(일)까지 10일 간의 다채로운 순간들을 통해 관객들에게 긴 여운을 전했다. 제12회 '부코페'는 10개국 32개 팀이 참가하여 '부산바다! 웃음바다!'라는 캐치프레이즈를 실현하고 보다 다양한 공연으로 관객들의 진한 웃음을 선사했다. 이에 제12회 '부코페'의 찬란했던 순간들을 되짚어봤다.
국내 정상 모델이자 배우, 라디오 DJ, 싱어송라이터로 활동 중인 장윤주가 온라인 강의 플랫폼 '클래스101'에서 독점 온라인 클래스 '다양한 스펙트럼의 아티스트, 장윤주의 라이프 스타일링'을 오픈한다. 이번 클래스는 장윤주의 다채로운 커리어와 라이프스타일 노하우를 기반으로 자신만의 스타일을 확립하고 커리어를 확장하고 싶은 이들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이다.
배우 이시강이 스릴러 숏폼 드라마 장르에 첫 도전 한다. 이시강은 올해 하반기 공개 예정인 스릴러 숏폼 드라마 '리트윗(감독 임승현 / 제작 케이에스앤픽, 대표 양규석)'에서 연예 기획사 신인개발팀 '도연' 역으로 출연한다. '리트윗'은 데뷔가 간절한 연습생 사이에서 벌어지는 사건의 진실을 밝히는 미스터리 스릴러다. 극 중 이시강이 맡은 도연은 데뷔가 간절한 연습생 영주(정유현 분)의 협박범 악플러를 잡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인물이다. 미스터리한 사건을 파헤치는 과정 속 인간의 숨겨진 질투와 욕망이 어떤 긴장감을 조성할지 관심이 모아진다.
그룹 아이브(IVE) 안유진이 올해를 빛낸 여자 예능돌로 선정됐다. 안유진은 '2024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올해의 여자 예능돌 부문을 수상했다. 특히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여자 예능돌로 선정되는 쾌거로 '4세대 대표 걸그룹'이자 'MZ세대 대표 아이콘'의 폭발적인 인기를 재차 증명했다.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매년 대국민 소비자 투표를 통해 한 해를 빛낸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하고 시상하는 행사로, 올해로 22주년을 맞이했다. 대한민국 소비자라면 누구나 홈페이지를 통해 투표에 참여할 수 있다.
그룹 유니스(UNIS)가 데뷔 첫 단독 리얼리티 예능에 도전한다. 유니스(진현주, 나나, 젤리당카, 코토코, 방윤하, 엘리시아, 오윤아, 임서원)는 오는 24일 부산관광공사에서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비짓부산(VISIT BUSAN)'을 통해 리얼리티 웹 예능 '유니버스 투어(UNIBUS TOUR)'를 선보인다. '유니버스 투어'는 부산으로 첫 완전체 여행을 떠난 유니스를 그린다. 1박 2일간 멤버들은 부산 시티투어 버스를 타고 지역의 먹거리부터 랜드마크와 숨은 명소 곳곳을 찾아다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