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비스트의 장현승(26)이 다음달 솔로 활동을 시작한다. 비스트 소속사인 큐브엔터테인먼트는 20일 공식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장현승의 솔로 데뷔를 알리는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장현승은 걸그룹 포미닛의 현아와 혼성 유닛 '트러블메이커'로 활동하며 비스트 멤버가 아닌 개인 장현승의 매력을 선보인 적이 있으나 솔로 활동은 처음이다.
국 데뷔를 앞둔 그룹 투애니원(2NE1)의 씨엘이 오는 7월 북미지역에서 열리는 음악 축제 '매드 디슨트 블록 파티'(Mad Decent Block Party·MDBP)에 출연한다고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가 19일 밝혔다. 씨엘은 8월 9일 미국 뉴욕주 브루클린과 9월 11일 캘리포니아주 버클리, 같은 달 19일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리는 MDBP 무대에 올라 현지 관객과 만날 예정이다.
엑소는 11월 6~8일 일본 도쿄돔, 같은 달 13~15일 오사카 교세라돔에서 '엑소 플래닛#2 - 더 엑솔루션 -'(EXO PLANET #2 - The EXO'luXion -)이라는 타이틀로 총 6차례 콘서트를 연다고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가 20일 밝혔다. 일본 돔 무대에 서려면 관객 동원력이 뒷받침돼야 해 일본 아티스트들도 큰 의미를 둔다. 도쿄돔의 경우 수용인원이 5만명에 달해 특히 의미가 있다는 지적이다.
3년만에 완전체로 빅뱅이 돌아왔다. 그 거대한 시작을 알리는 트레일러가 공개되 화제가 되고 있다. 17일 오후 1시 YG공식블로그(www.yg-life.com)에는 3분 가량 길이의 월드투어 트레일러 영상 'BIGBANG - “MADE" TOUR TRAILE'가 게재됐다.
걸그룹 소녀시대 티파니가 소녀의 매력을 한껏 자랑했다. 17일 티파니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춥고 배고프다 나의 그라치아 코리아 5월호 커버샷부터… 티파니는 뉴욕(COLD & HUNGRY FROM MY COVER SHOOT for @graziakorea may 2015 – tiffany in new york @michaelkors)”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
가수 이적이 6월 일본에서 첫 단독 콘서트를 개최한다. 이적은 17일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다음달 4~5일 일본 도쿄에서 '이적 더 퍼스트 라이브 인 도쿄'(LEE JUCK The 1st Live in Tokyo)라는 타이틀로 첫 단독 콘서트를 개최한다는 소식을 팬들에게 전했다.
MBC TV의 오디션 프로그램 '위대한 탄생 1' 출신인 데이비드 오(본명 오세훈·24)가 다음달 음반을 내고 가수로 정식 데뷔한다. 소속사 곤엔터테인먼트는 "데이비드 오의 데뷔 일이 다음달 11일로 확정됐다"고 17일 밝혔다. 데이비드 오는 애초 이달 중 신곡을 발표할 예정이었으나 대상포진 판정을 받으면서 발매일을 늦추기로 했다.
11년의 공백을 깨고 돌아온 힙합그룹 지누션이 주요 방송사의 가요 순위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본격적인 방송활동을 시작한다.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지누션이 17일 엠넷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KBS 2TV '뮤직뱅크', SBS TV '인기가요' 등에 출연해 신곡 '한번 더 말해줘'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실력파 가수 이정(34)과 하동균(35)이 오는 18일(현지시간)부터 이틀간 미국 로스앤젤레스(LA)에서 미주 한인 혈액암 환자 돕기 '기적의 콘서트'를 연다. 이정과 하동균은 공연에 앞서 16일 LA 시내 M파크4 극장에서 지적 장애를 기타로 극복한 김지희(21) 씨와 함께 아시안골수기증협회(A3M)로부터 '골수 기증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그룹 빅뱅이 이달 서울에서 시작하는 월드투어에서 신곡을 공개한다. 17일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빅뱅은 오는 25~26일 송파구 방이동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여는 월드투어 '빅뱅 프레즌트: 메이드'(BIGBANG PRESENTS: MADE) 공연에서 5월 1일 발표할 신곡을 먼저 선보인다.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이 선정한 2015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100인' 최종 명단에서 걸그룹 투애니원(2NE1)의 씨엘이 탈락했다. 씨엘은 타임이 지난 13일 공개한 '가장 영향력있는 100인' 온라인 투표 결과에서는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에 이어 2위를 차지했으나 16일 발표된 최종 명단에서는 빠졌다.
3인조 여성 그룹 가비엔제이(GavyNJ)가 20일 새 디지털 싱글 음반 '친구가 널 봤대'를 발표한다. 소속사 굿펠라스 엔터테인먼트는 16일 온라인에 '친구가 널 봤대'의 뮤직비디오 티저(예고) 영상을 공개하고, 가비엔제이의 컴백 소식을 전했다. 지난해 10월 미니앨범을 발표한 이후 반년 만에 선보이는 이 싱글은 미디엄 알앤비(R&B) 장르에 속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