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종신이 대표 프로듀서인 미스틱엔터테인먼트가 다음 달부터 매주 홍대 라이브홀에서 공연을 개최한다. 미스틱은 소속 뮤지션들에게 더 많은 공연 기회를 제공하고 팬들에게 다양한 음악을 들려주고자 '미스틱 오픈런'(MYSTIC OPENRUN)이란 공연 프로젝트를 기획했다고 21일 밝혔다.
그룹 브라운아이드소울의 정엽이 다음달 21~25일 서울 송파구 방이동 올림픽공원 K아트홀에서 소극장 콘서트 '비 마이 밸런타인'(Be My Valentine)을 연다고 소속사 산타뮤직이 21일 밝혔다. 정엽은 팬들과의 교감을 위해 4년 만에 소극장 공연을 기획했다고 밝혔다.
엠넷 '슈퍼스타K 6' 출신 그룹인 '볼빨간 사춘기'가 쇼파르뮤직과 전속 계약을 맺었다. 쇼파르뮤직은 21일 "볼빨간 사춘기의 자신감 넘치는 에너지와 음색에 큰 매력을 느꼈으며 이들의 음악성과 '끼'를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음악적 동반자가 되기로 했다"고 영입 배경을 밝혔다.
엠넷 '언프리티 랩스타'에 출연해 화제를 모은 걸 그룹 AOA의 래퍼 지민(24)이 라이머와 손잡고 이달 말 힙합곡을 선보인다.
AOA의 소속사 FNC엔터테인먼트는 자사 가수들이 장르에 얽매이지 않고 다양한 음악을 시도하고자 여러 아티스트들과 협업하는 프로젝트인 'N 프로젝트'를...
가수 장혜진이 오는 23일 밤 12시10분 EBS TV '스페이스공감'에서 라이브 무대를 선보인다. '스페이스 공감'은 지난 1월과 3월 각각 래퍼 딥플로우, 버벌진트와 함께 작업한 디지털 싱글 '오래된 사진(아름다운 날들 Part2)' '#BBD(Beautiful Bad Day)'를 발매하면서 음악적으로 새로운 시도를 하는 장혜진의 공연을 방송한다고 21일 밝혔다.
가수 박정현이 오는 6월 서울, 대구, 부산에서 단독콘서트 '아이 앰 유 아 미'(I AM YOU ARE ME)를 개최한다. 공연명인 '아이 앰 유 아 미'는 박정현이 직접 작사·작곡한 8집 수록곡 '애니 아더 맨'(Any Other Man)의 가사 중 일부다. '다른 사람과 다르지 않은, 자신의 모습을 그대로 보여준다'는 의미다.
올해 데뷔 30주년을 맞은 가수 이승철이 다음 달 정규 12집으로 컴백한다. 소속사 진엔원뮤직웍스는 "이승철이 2013년 6월 발표한 정규 11집에 이어 2년 만에 12집을 발표한다"며 "5월 6일 수록곡 '마더'를 싱글로 먼저 공개하고 5월 말 12집을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SM엔터테인먼트 스태프들이 주축이 돼 설립한 CT엔터테인먼트가 첫 아이돌그룹을 선보여 관심을 모으고 있다. CT는 지난 2013년 회사를 설립한 이후 처음으로 길러낸 7인조 보이그룹 '로미오'가 다음달 데뷔한다고 20일 밝혔다. CT는 황성욱 대표를 주축으로 10년 이상 SM엔터테인먼트...
그룹 엠씨더맥스(이수, 전민혁, 제이윤)가 SBS TV 수목드라마 '냄새를 보는 소녀'의 OST(오리지널사운드트랙)에 참여했다.
OST 앨범에 수록될 엠씨더맥스의 신곡 '그 남잔말야'는 전민혁과 제이윤의 깔끔한 연주와 이수의 보컬이 조화를 이루는 발라드곡이라고 소속사 뮤직앤뉴는 20일 소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