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대표 록밴드 '부활'(김태원, 김동명, 채제민, 서재혁)이 데뷔 30주년 기념 콘서트를 개최한다. 부활은 다음달 16일 서울 송파구 방이동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두차례 콘서트를 연다고 6일 밝혔다. 부활의 데뷔 30주년을 기념하는 자리로 '희야' '사랑할수록' '비와 당신의 이야기' '네버 엔딩 스토리' 등 주요 히트곡을 선보인다.
토이로 활동하는 가수 겸 작곡가 유희열이 콘서트 도중 성적인 농담을 한데 대해 사과했다. 유희열은 6일 토이 홈페이지에 '모두 모두 정말 고맙습니다'란 제목의 글을 올려 "아무리 우리끼리의 자리였다고 해도 이번 공연 중에 경솔한 저의 가벼운 행동과 말에 아쉽고 불편해하시는 분들도 계셨을 텐데 무척이나 죄송해지는 밤이다"라고 미안함을 전했다.
그룹 엑소(EXO)가 오늘(6일) 컴백 스페셜 생방송을 펼친다. 6일 오후 9시부터 네이버 스타캐스트를 통해 진행되는 엑소 컴백 스페셜 생방송 ‘EXOCAST#ONAIR’(http://news.naver.com/main/ent/live.nhn?liveId=25)는 새 앨범 ‘EXODUS’에 대한 이야기는 물론 데뷔 3주년(4월 8일)을 맞는 소감과 멤버들의 롤링페이퍼 공개 등 다채로운 순서로 진행된다. 스페셜 MC로 슈퍼주니어 규현이 함께해 더욱 훈훈한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빅뱅의 지드래곤이 카리스마 넘치는 셀카를 공개했다. 지드래곤은 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thanx #mm6" 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 지드래곤은 모자를 쓴 채 카메라를 응시하고 있다. 특히 그는 손가락으로 베트맨처럼 눈을 가리고 있어 카리스마 분위기 풍겨 눈길을 사로 잡는다.
그룹 엑소가 ‘콜미베이비’로 1위를 차지한 가운데 멤버 찬열이 1위 인증샷을 공개했다. 5일 방송된 SBS ‘인기가요’에서 엑소가 ‘콜미베이비’ 무대를 선보이며 컴백했다. 이날 엑소는 컴백과 동시에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멤버 찬열은 이에 대해 셀카를 공개하며 소감을 밝혔다.
5일 소속사 아메바컬쳐에 따르면 다이나믹듀오는 지난 3일 밤 10시(현지시간) 뉴욕에서 '디제이 프리미어: 라이브 프롬 헤드쿼터즈'(Live from HeadQCourterz)에 출연해 디제이 프리미어와 이야기를 나눴다. 이 프로그램은 미국 언더그라운드 래퍼부터 유명 래퍼까지 다양한 힙합 뮤지션이 출연하는 인기 프로그램으로 아시아계 래퍼가 출연한 건 이번이 처음이라는 게 소속사의 설명이다.
SBS 'K팝 스타 시즌 1' 우승자로 여성 듀오 피프틴앤드(15&)에서 활동한 박지민이 데뷔 3년 만에 솔로 활동에 나선다.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는 박지민이 오는 5일 'K팝 스타 시즌4'에서 디지털 싱글 음반 '호프리스 러브'(Hopeless Love)의 첫 무대를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3인조 힙합그룹 에픽하이가 오는 29일 일본에서 첫 베스트 앨범을 발표한다. 3일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에픽하이는 5월 일본 두 번째 투어에 앞서 이날 첫 베스트 앨범 '더 베스트 오브 에픽하이~쇼 머스트 고 온~'(THE BEST OF EPIK HIGH ~SHOW MUST GO ON~)을 출시한다.
베스트 앨범에는 '플라이'(Fly), '러브 러브 러브'(Love Love Love), '돈트 헤이트 미'(Don't Hate Me) 등 에픽하이의 대표곡 18곡이 수록된다.
가수 싸이(본명 박재상·38)의 중국어 버전 '아버지'가 중국 QQ뮤직의 뮤직비디오 주간차트 1위를 차지했다고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가 3일 밝혔다.
싸이가 지난달 26일 QQ뮤직에 독점 공개한 중국어 버전 '아버지'는 이날 공개된 4월 첫째주(3월 25~4월 2일 기준) 뮤직비디오 주간차트에서 중국어권 인기 가수 왕리홍(王力宏)과 후샤(胡夏)의 신곡 뮤직비디오들을 제치고 1위에 올랐다.
수 박효신이 봄날을 맞아 러브송 ‘Shine Your Light’을 선보여 화제가 되고 있다. 박효신은 정규 7집 발매에 앞서 새 싱글 ‘Shine Your Light’를 6일 자정 공개했다. 음원차트 올킬을 기록한 ‘Shine Your Light’는 운명처럼 만난 연인, 그리고 사람들에게 전하는 달콤한 메시지를 담은 러브송이다.
올해 데뷔 15주년을 맞은 가수 보아(29)가 새 앨범을 발표한다.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는 보아가 지난 2012년 7월 발표한 7집 '온리 원'(Only One) 이후 3년 만에 국내에서 새 앨범을 발표할 예정으로 15주년의 의미를 더한 앨범이 될 것이라고 3일 밝혔다.
걸그룹 소녀시대가 오는 10일, 한국과 일본에서 신곡을 발표하며 가요계 스타워즈에 불을 붙힌다. 소속사 SM 엔터테인먼트는 1일 "소녀시대가 한국어와 일본어로 된 노래 '캐치 미 이프 유 캔' 뮤직비디오를 10일 발표한다. 일본 새 싱글 작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