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뱅(지드래곤 탑 태양 대성 승리)의 지드래곤과 태양이 깊은 인연의 형들이자 가요계 선배인 지누션(지누 션)과 한 방송에서 한 무대를 꾸밀 예정이다. 지드래곤과 태양은 자신들 및 지누션이 몸담고 있기도 한 YG엔터테인먼트(이하 YG) 관계자들에 이미 이 의사를 전했다. 지드래곤과 태양 측 관계자는 16일 스타뉴스에 "지드래곤과 태양, 두 사람은 초등학생 시절 YG 연습생...
정규앨범 '레인보우 테이스트(Rainbow Taste)'로 돌아온 가수 박시환의 팬들이 데뷔 1주년을 맞아 기부활동을 펼쳐 관심을 모으고 있다. 16일 소속사 토탈셋 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박시환 팬클럽 중 하나인 '데이바이데이'(Day by Day) 회원들이 한국백혈병 소아암협회 경인지회(http://www.isoaam.or.kr/ )를 방문해 앨범과 간식을 전달했다.
가수 김예림(21)이 이달 말께 세번째 미니앨범 '심플 마인드'(Simple Mind)를 발표할 예정이다. 소속사 미스틱89는 16일 김예림의 새 앨범을 엿볼 수 있는 티저 이미지를 공개하고 이달 안으로 앨범을 발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심플 마인드'는 남녀가 알아가는 과정이 복잡할 것 같지만 사실은 단순하며 자신의 감정에 충실한 '심플 마인드'로 상대에게 다가가야 후회 없는 사랑을 할 수 있다는 메시지..
걸그룹 '시크릿'의 리더 전효성(26)이 다음달 솔로 활동을 재개한다. 전효성은 다음달 솔로로는 첫 미니앨범을 발표한다고 소속사 TS엔터테인먼트가 16일 밝혔다. 새 앨범에는 총 5곡이 수록된다. 타이틀곡은 인기 작곡팀 이단옆차기의 작품으로 알려졌다. 전효성은 지난해에도 이단옆차기가 만든 '굿나잇 키스'(Good-night Kiss)로 솔로 활동을 했다.
슈퍼주니어의 김희철과 트랙스의 김정모가 결성한 그룹 엠앤디(M&D)가 첫 미니앨범 '가내수공업'(家內手工業) 발표를 앞두고 수록곡의 하이라이트 부분을 모은 메들리 영상을 공개한다. M&D는 15일 오후 유튜브와 페이스북의 공식 채널에서 앨범에 수록된 6곡의 메들리 음원과 두 멤버의 사진으로 구성된 영상을 우선 선보인다고 밝혔다.
걸그룹 달샤벳의 새 앨범 타이틀곡 '조커'(Joker)가 KBS 심의에서 방송 부적격 판정을 받았다. 소속사 해피페이스엔터테인먼트 이 곡의 제목과 가사에 담긴 '조커'가 욕설을 연상시키고 일부 가사가 남녀의 정사 장면처럼 표현됐다는 이유로 KBS에서 방송 불가 판정이 내려졌다고 15일 밝혔다.
가수 세븐(본명 최동욱·31)이 제대 후 첫 활동으로 뮤지컬을 택해 화제가 되고 있다. 그는 오는 6월 막이 오르는 뮤지컬 '엘리자벳'에서 JYJ의 김준수가 연기해 호평받은 판타지 캐릭터 '죽음'을 연기한다. 뮤지컬 도전은 2003년 데뷔 이래 처음이며 2013년 3월 10주년 기념 콘서트를 마지막으로 그달 입대했으니 활동 재개는 2년여 만이다.
힙합듀오 지누션(지누, 션)이 11년 만에 발표한 신곡 '한번 더 말해줘'가 일부 음원차트 1위에 올랐다.
15일 공개된 '한번 더 말해줘'는 이날 오전 올레뮤직, 지니, 네이버뮤직, 소리바다, 몽키3, 싸이월드뮤직 등 6개 음원차트 정상에 오르며 11년의 공백을 무색하게 했다.
탤런트 박수진과 가수 김필이 웨딩룩을 연출했다. 김필은 1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박수진과 촬영한 앨범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오는 21일 발매되는 싱글 앨범 예고컷이다. 분위기는 달달했다. 박수진은 부케를 들고 행복한 미소로 카메라를 응시했다. 단아한 웨딩 드레스와 풍성한 베일로 여성미를 어필했다.
90년대 원조 남자 힙합 듀오 지누션(지누 션)의 11년 만의 신곡과 관련, 보컬 피처링 여가수로 'K팝스타3' 출신 장한나가 선택된 사실이 알려지면서 아직 YG엔터테인먼트(이하 YG)의 연습생인 그녀의 선정 배경에도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지누션과 장한나 소속사 YG는 14일 오전 자사 블로그 YG라이프에 확 변신한 모습의 장한나 사진을 올리며, 지누션의 11년 만의 신곡 '한 번 더 말해줘'의 보컬 피처링을 그녀가 맡았음을 알렸다.
프랑스 유력 일간지 리베라시옹이 여성 래퍼 윤미래를 세계적인 팝스타 로린 힐에 비교되는 한국의 아티스트로 조명해 화제가 되고 있다. 14일 소속사 필굿뮤직에 따르면 리베라시옹은 지난 3일 '윤미래가 그녀의 백그라운드 MFBTY, 그리고 현재의 한국 힙합계를 말하다'란 제목의 기사에서 최근 윤미래와 진행한 인터뷰를 실었다. 신문은 필굿뮤직의 공동 설립자이자 한국의 대표 여성 래퍼인 윤미래의 음악 인생을 다루며 "윤미래는 타샤(Tasha), 또는 티(t)로도 알려져 있다"며 "이 아티스트는 때때로 로린 힐과 비교된다"고 소개했다.
걸그룹 카라가 다음 달 7번째 미니앨범을 발표한다고 소속사 DSP미디어가 14일 밝혔다. 이번 앨범은 지난해 8월 발매한 6번째 미니앨범 '맘마미아'에 이어 9개월 만에 선보이는 신보다.
소속사는 "한층 성숙해진 카라의 모습을 드러낼 곡으로 채워진다"며 "변화를 보여주고자 새로운 스태프를 구성해 어느 때보다 심혈을 기울여 앨범 작업을 했다"고 말했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시사주간지 타임이 독자 온라인 투표로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있는 인물'로 꼽혔다.
푸틴 대통령은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이 지난 10일(현지시간) 마감해 13일 공개한 2015년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 투표에서 6.95%의 지지를 얻어 1위를 차지했다.
걸그룹 투애니원(2NE1)의 씨엘은 선두권을 달리다가 막판에 근소한 차로 밀려 2위를 기록했다.
프로듀서 겸 가수 박진영의 신곡 '어머님이 누구니'가 음원차트 1위를 석권했다. 1위에 올라 있던 같은 소속사(JYP엔터테인먼트) 걸그룹 미쓰에이의 '다른 남자 말고 너'를 제친 순위여서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12일 공개된 '어머님이 누구니'는 박진영의 새 싱글 '24/34'의 타이틀곡으로 13일 오전 멜론, 엠넷닷컴, 올레뮤직, 벅스, 네이버뮤직, 다음뮤직, 소리바다, 지니, 몽키3뮤직 등 9개 음악사이트의 실시간 차트 정상을 휩쓸었다.
가수 성시경이 다음 달 여는 '성시경의 축가' 공연이 전석 매진돼 한 회를 추가했다.
소속사 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는 5월 23~24일 연세대학교 노천극장에서 예정된 '성시경의 축가' 공연이 지난 7일 티켓 오픈과 함께 15분 만에 2회가 전석 매진돼 5월 25일 공연을 추가했다고 11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