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봉 39일만에 전국관객 450만을 돌파하며 한국 범죄 드라마의 새로운 흥행 역사를 쓰고 있는 영화 <신세계>(제공/배급: NEW | 제작: ㈜사나이픽처스 | 각본/감독: 박훈정). 19금 영화, 비수기 개봉이라는 제한적인 조건 속에서도 관객들의 꾸준한 관심을 받으며 시원한 흥행력을 자랑하는 <신세계>의 남다른 흥행 요인을 분석해 본다.
개봉 첫 날 역대 3월 개봉작 중 최고의 오프닝 기록을 세운 <지.아이.조 2>가 한-미 박스오피스 1위를 점령하며 폭발적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가운데, 이병헌이 미국 박스오피스 1위를 비롯 한-미 박스오피스에서 동시에 1위를 차지한 최초이자 유일한 한국 배우로 주목 받고 있다. 월드스타 이병헌의 귀환, 더욱 강력해진 액션 군단의 활약과 거대한 스케일, 화끈한 볼거리로 블록버스터를 기다려온 관객들을 사로잡으며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지.아이.조 2>에서
대한민국 대표 배우 한석규, 연기력과 흥행력을 겸비한 충무로 핫 스타 이제훈의 만남이 선사하는 유쾌한 웃음과 따뜻한 감동으로 흥행 질주를 이어가고 있는 영화 <파파로티>(제공•제작 KM컬쳐(주) | 배급 쇼박스(주)미디어플렉스 | 감독 윤종찬)가 3월 31일(일) 92,371명 관객을 동원, 1,344,097명 관객을 돌파하였다. 한석규, 이제훈의 유쾌한 연기 호흡과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의 환상적인 조합, 실화를 모티브로 한 진정성 있는 감동을 전하며 뜨거운 입소문을
‘헤어져’라고 말한 뒤 더욱 뜨거워진 연애의 감정을 섬세하게 포착하며 관객들의 뜨거운 공감을 얻고 있는 <연애의 온도>가 개봉 2주차1,285,731명의 관객을 동원, 식지 않는 흥행 질주를 펼치고 있다. 현실연애의 솔직한 감정을 여과 없이 표현해 대중과 평단의 폭발적인 호응을 받고 있는 <연애의 온도>가 개봉 직후 박스오피스, 좌석점유율, 예매율 1위를 선점하며‘트리플 크라운’의 영예를 안은 것에 이어 개봉 2주차,1,285,731만 관객을 동원하며흥행세를 이어나갔다.
개봉 첫 날 역대 3월 개봉작 중 최고의 오프닝 기록을 세운 <지.아이.조 2>가 3월 31일(일)까지 전국 관객 830,048명(영진위 통합전산망 집계 기준)을 동원, 개봉 첫 주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한 것은 물론 미국 박스오피스 정상을 차지하며 한-미 극장가를 점령, 폭발적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월드스타 이병헌의 귀환, 더욱 강력해진 액션 군단의 활약과 거대한 스케일, 화끈한 볼거리로 블록버스터를 기다려온 관객들을 사로잡으며
시도 때도 없이 변하는 현실연애의 모든 것을 그리며 관객들과 뜨겁게 공감하고 있는 영화 <연애의 온도>가 100만 관객을 돌파했다. 올해의 멜로! 새로운 감독의 발견으로 극장가 온도를 뜨겁게 달구고 있는 영화 <연애의 온도>가 관객들의 폭풍 공감에 힘입어 100만 관객을 돌파했다. <연애의 온도>는 개봉 직후 9만명 이상의 관객을 동원하며 지난 해 <건축학개론>, <내 아내의 모든 것> 이상의 스코어를 기록, 쾌조의 출발을 보였다. 이후 헐리우드 대작의 공세에도 꾸준히 관객을 불러모아 마침내 29일 1,004,374명의 기록을 세웠다.
개봉과 동시에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하며 77일간 계속됐던 한국영화의 흥행 강세를 막아선 <웜 바디스>[수입 : 데이지엔터테인먼트 | 배급: CJ엔터테인먼트 | 감독: 조나단 레빈]가 또 한 번의 저력을 과시했다. 좀비영화라는 장르의 한계와 쟁쟁한 경쟁 상황 속에서도 100만 관객을 돌파한 것. 개봉 첫 주 50만, 2주차 92만 관객을 동원하며 흥행 저력을 과시해온 <웜 바디스>가 100만 관객을 돌파, 다시 한 번 극장가를 놀라게 만들고 있다. (3월 30일 영진위 통합전산망 기준)
국내 최고의 감독 김지운과 배우 윤계상, 박신혜의 만남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코오롱스포츠 40주년 기념 ‘Way to Nature 필름 프로젝트’ 제 2탄, <사랑의 가위바위보>(제작: 영화사 그림㈜, ㈜모그인터렉티브 | 제공: 코오롱스포츠)의 포스터 촬영 현장이 공개되었다. <사랑의 가위바위보>는 연애 백전백패 무리수남 ‘운철’(윤계상분)과 그런 그의 이상형으로 첫 눈에 찍혀(!)버린 여인‘은
월드스타 이병헌의 귀환, 더욱 강력해진 액션 군단의 활약과 거대한 스케일, 화끈한 볼거리의 액션 블록버스터 <지.아이.조 2>가 개봉 첫날인 3월 28일(목) 전국 관객 119,475명(영진위 기준)을 동원 역대 3월 개봉작 중 최고의 오프닝 스코어를 기록하며 압도적 박스오피스 1위에 올랐다. 예매 사이트와 극장 사이트 예매율1위를 석권하며 폭발적 흥행 돌풍을 예고했던 <지.아이.조 2>가 개봉 첫날 3월 28일(목)
역사상 가장 매력적인 슈퍼 히어로 <아이언맨3>[감독: 셰인 블랙]에는 시리즈 사상 가장 많은 수트가 등장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아이언맨 수트 개발에 몰두한 토니 스타크의 스틸이 공개됐다. 2013년 최고의 기대작 <아이언맨3>에는 시리즈 사상 가장 많은 수트가 등장한다. <아이언맨1, 2>에는 각 세 벌씩 그리고 <어벤져스>에는 단 한 벌 등장했던 것에 반해 <아이언맨3>에서는 수트가 무려 47벌이나 등장하는 것.
오는 5월 개봉을 앞두고 있는 영화 <뜨거운 안녕>(감독: 남택수 / 출연: 이홍기, 마동석, 백진희, 임원희, 전민서 / 배급: ㈜나이너스엔터테인먼트 / 제공: ㈜KJ-net / 제작: (주)홍필름, ㈜수필름)이 FT아일랜드의 감성보컬 이홍기를 비롯해 마동석, 임원희, 백진희, 아역 배우 전민서까지 다채로운 개성파 배우진을 전격 공개했다.
휴 잭맨 주연, 제임스 맨골드 감독의 신작 <더 울버린>(원제: The Wolverine / 감독: 제임스 맨골드 / 주연: 휴 잭맨 / 배급: ㈜이십세기폭스코리아)이 오는 7월 25일 국내 개봉을 확정하며 티저 포스터와 티저 예고편을 최초 공개한다. 특히 이번 공개하는 티저 예고편은 전세계 동시 공개되는 것으로 사상 최강의 캐릭터로 거듭난 울버린의 한층 강력해진 액션을 선보여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국내에서도 오늘 28일(목) 네이버영화서비스에서 최초로 공개해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박해일, 윤제문, 공효진, 윤여정, 진지희까지 세대를 아우르는 대한민국 대표 연기파 배우들의 완벽한 적역 캐스팅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고령화 가족>(제공/배급: CJ엔터테인먼트/제작: ㈜인벤트 스톤/감독: 송해성)이 오는 5월 개봉을 앞두고 색다른 3 in 1 티저 포스터를 전격 공개한다. 대한민국 대표 연기파 배우 박해일, 윤제문, 공효진, 윤여정, 진지희까지 완벽한 캐스팅 앙상블에 빛나는 <고령화 가족>이 보는 이들로 하여금 궁금증 유발하는 티저 포스터를 전격 공개한다.
2013년 개봉한 청소년 관람불가 등급 영화 중 처음으로 500만 관객 돌파를 향해 달려가며 한국 범죄 드라마의 새로운 흥행 역사를 쓰고 있는 영화 <신세계>(제공/배급: NEW | 제작: ㈜사나이픽처스 | 각본/감독: 박훈정)가 지난 3월 22일, 북미 개봉 이후 쏟아지는 언론 매체들의 호평 속에 해외에서도 그 진가를 인정받고 있어 화제다.
역사상 가장 매력적인 슈퍼 히어로 <아이언맨3>[감독: 셰인 블랙]가 시리즈 사상 가장 강력한 적수 만다린(벤 킹슬리)의 등장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그의 카리스마를 보여주는 스틸을 공개했다. 오는 4월 3일 한국 방문을 확정해 연일 화제가 되고 있는 <아이언맨3>가 시리즈 사상 최강이자 최악의 적 만다린의 스틸을 공개했다. 전 세계를 대상으로 극단적인 테러를 감행하는 테러조직 ‘텐 링스’(Ten Rings)의 보스인 만다린은 은둔자의 신분으로 막강한 파워를 이용해 대담한 테러 전술을 펼쳐 국민들과 정부를 공포에 떨게 만드는 강력한 악당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