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가 지난달 16일 발매한 리메이크 앨범 '꽃갈피'를 한정판 LP로 발표한다. 가수 아이유 소속사 측은 6월16일 "지난 5월16일 발표한 리메이크 앨범 '꽃갈피'로 음원 차트를 올킬하며 평단과 대중으로부터 명품 리메이크 앨범이라는 찬사를 한 몸에 받은 아이유가 '꽃갈피' 앨범을 한정반 LP로 발표한다"고 밝혔다.
남성그룹 빅뱅의 멤버 지드래곤(26)과 태양(26)이 함께한 파리 영상집 티저 영상이 공개됐다. 12일 빅뱅의 유튜브 채널에는 'G-DRAGON X TAEYANG IN PARIS 2014 TEASER'(지드래곤 X 태양 인 파리 2014 티저)라는 제목으로 맛보기 영상이 올라왔다.
가수 김건모가 정규앨범과 함께 하반기 컴백을 예고했다. 김건모 관계자에 따르면 김건모는 올 가을께 발표를 목표로 새 앨범 준비에 한창이다. 이 앨범에는 김건모가 좋아하는 선배들의 곡들을 재해석한 리메이크 곡들이 담길 예정이다. 리메이크 곡 외의 신곡들도 포함될 것으로 전해졌다.
그룹 빅뱅 태양의 '눈,코,입'이 가온차트 주간 디지털 종합 차트와 다운로드 종합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 지난 2일 밤 12시 공개된 태양의 정규 2집 타이틀곡 '눈,코,입'은 6월 둘째 주(6월 1일~6월 7일 기준) 가온차트 디지털 종합 차트와 다운로드 종합차트에서 정상을 차지했다.
국제가수 싸이의 위엄은 온라인에서 특히 두드러진다. 강남스타일이 역대 최다 유뷰즈 조회수를 기록하더니, 행오버는 트위터 공유 역대 3위를 차지했다. 미국 빌보드는 11일(현지시간) 싸이와 스눕독이 협업한 '행오버'가 공개 직후 24시간 동안 트위터 공유가 역대 3번째로 많았다고 밝혔다.
걸그룹 스피카의 김보형이 엠넷 100초전 우승 공약으로 내세웠던 비키니 공약을 실천했다. 11일 엠넷은 공식 페이스북에 "오늘 낮 12시. 청계천 광장에서 진행된 <100초전> 2대 우승자 스피카 김보형의 당당한 비키니 공약 현장을 전합니다"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
자타공인 '국제스타' 싸이가 '행오버'에 대한 뜨거운 관심에 처음으로 직접 감사 인사를 전했다. 싸이(37·박재상)는 11일 신곡 '행오버(Hangover)' 뮤직비디오 공개 50시간 만에 3,000만 뷰를 돌파한 11일 오전 자신의 트위터에 "Good thing and Bad thing make Everything!! THX to all ya!!"라는 트윗과 함께 유튜브 조회수 인증샷을 남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