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강준이 김민주와 박세현 사이에서 예민미를 발산한다. MBC 금토드라마 '언더커버 하이스쿨'(기획 남궁성우/극본 임영빈/연출 최정인/제작 네오엔터테인먼트, 슬링샷스튜디오/ 이하 '언더스쿨') 5회에서는 정해성(서강준 분)과 이예나(김민주 분), 안유정(박세현 분)의 불편한 만남이 그려진다. 앞서 4회 방송에서는 이동민(신준항 분)과 박태수(장성범 분) 사이에 얽힌 문제로 인해 벌어진 학폭위의 내막이 밝혀졌다.
'보물섬' 박형식이 기억을 되찾을 수 있을까. SBS 금토드라마 '보물섬'(극본 이명희/연출 진창규/제작 스튜디오S, 에이투지엔터테인먼트, 푸르미르공작소)이 첫 회부터 동 시간대 시청률 1위를 차지하더니 4회 연속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하며 금토드라마 1위 입지를 확고히 했다. 특히 3월 1일 '보물섬' 4회는 10.2%의 시청률로 가뿐하게 두 자릿수를 돌파, 계속될 상승세를 기대하게 했다. (닐슨코리아 전국)
'놀면 뭐하니?' 주우재가 자신을 '예능계 블랙리스트'로 올린 이경규와 마주한다. 3월 8일 방송되는 MBC '놀면 뭐하니?'(연출 김진용 이주원 왕종석 안지선 방성수/작가 노민선)에서는 '예능계 블랙리스트'로 얽힌 이경규와 주우재의 맞대면이 이뤄진다. 최근 이경규는 희극인들의 입지를 위협하는 위험군(?)들을 발표해 화제를 모았다. 예능에서 두각을 드러내는 다른 분야 출신들 11명을 모아 '예능 출연 정지 명단'을 공개한 것. 그 중에는 모델 출신 주우재가 포함되어 있어 관심을 집중시켰다.
'선의의 경쟁'이 호평 속에 종영했다. 3월 6일 0시 U+tv와 U+모바일tv를 통해 STUDIO X+U 드라마 '선의의 경쟁'(기획: STUDIO X+U / 제작: 와이랩 플렉스, STUDIO X+U / 연출: 김태희 / 극본: 김태희, 민예지) 최종회가 공개됐다. 그동안 수능 출제 위원 우도혁(이원재 분)의 의문사를 둘러싼 서스펜스 가득한 사건들 속에서 인물들의 시시각각 변화하는 관계성을 그리며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던 '선의의 경쟁'. 최종회에서는 사건의 모든 전말이 밝혀지고
'신상출시 편스토랑' 동료들이 장민호의 미담을 공개한다. 3월 7일 방송되는 KBS 2TV '신상출시 편스토랑'(이하 '편스토랑')에서는 트로트의 신사에서 주방의 신사로 거듭난 금손 편셰프 장민호가 출격한다. 장민호는 평소 끈끈한 친분을 유지하고 있는 동료 트로트 가수 김양과 김용필을 집으로 초대, 제철 꽃게로 특별한 코스 요리를 대접한다. 언제나 기대 이상을 보여주는 장민호의 '호마카세' 꽃게 편에는 어떤 요리들이 등장할지 주목된다.
'보물섬' 허준호가 박형식을 찾아온다. 무슨 속셈일까. SBS 금토드라마 '보물섬'(극본 이명희/연출 진창규/제작 스튜디오S, 에이투지엔터테인먼트, 푸르미르공작소)이 박형식(서동주 역)X허준호(염장선 역)의 파괴적 조합을 내세우며 금토드라마 1위 행진 중이다. 4회 연속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한데 이어, 4회는 닐슨코리아 전국 기준 10.2% 시청률을 기록하며 가뿐하게 두 자릿수를 돌파했다. '
'감자연구소' 이선빈, 강태오에게 입맞춤 후폭풍이 거세게 불어닥친다. tvN 토일드라마 '감자연구소'(연출 강일수·심재현, 극본 김호수, 기획 CJ ENM 스튜디오스, 제작 (주)초록뱀미디어) 측은 3화 방송을 앞둔 7일, 김미경(이선빈 분)과 소백호(강태오 분)의 취중 입맞춤 이후 달라진 분위기를 공개했다. 지난 2화에서는 김미경, 소백호의 취중 입맞춤 엔딩이 설렘을 높였다. 자신도 모르는 사이 '위험한(?) 비주얼'의 소백호에게 설렘 버튼을 제대로 눌린 김미경.
이수민이 조선시대와 현대를 오가는 팔색조 연기로 심장 박동수를 높인다. 새 드라마 '허식당'(연출 오환민, 김경은 / 극본 성소현) 측은 뛰어난 재능을 지닌 매창과 비밀을 감춘 CF 스타 정미솔로 완벽 변신한 이수민의 1인 2역 첫 스틸을 공개했다. '허식당'은 조선시대 문제적 인물 허균이 400년 후의 현대로 넘어와 본의 아니게 식당을 하게 되며 벌어지는 좌충우돌 판타지 코미디 로맨스 드라마로 동명의 웹소설(작가 전선영)을 원작으로 한다.
채널A '마녀'가 시청자들 사이 연출 맛집으로 불리며 주목받고 있다. 겨울의 끝자락을 시리도록 아름다운 구원 로맨스로 물들이고 있는 채널A 토일드라마 '마녀'에는 박진영과 노정의의 물 만난 연기 이외에도 시청자들의 시선을 붙드는 엄청난 포인트가 있다. 바로 여백의 미를 압도적 몰입감으로 채운 김태균 감독의 섬세한 연출이다. 인물들의 감정선을 미세한 지점까지 완벽하게 살리는 동시에 보는 재미까지 선사하고 있는 것.
'전참시'가 믿고 보는 치트키 조합, 신기루와 이용진의 썸 의혹(?)을 밝혀낸다. 내일(8일) 밤 11시 10분 방송되는 MBC 예능 프로그램 '전지적 참견 시점'(기획 강영선 / 연출 김윤집, 전재욱, 이경순, 김해니, 정동식, 이다운 / 작가 여현전 / 이하 '전참시') 337회에서는 개그우먼 신기루가 찐친 이용진을 만나 티키타카를 폭발시킨다. 이날 방송에서 신기루는 '20년 지기 절친' 이용진과 환장(?)의 조롱 케미를 발산한다. 서로의 채널에서 조회수 1위를 자랑하는
서강준이 교내에 퍼진 괴담의 진실을 파헤치던 중 뜻밖의 상황에 놓인다. MBC 금토드라마 '언더커버 하이스쿨'(기획 남궁성우/극본 임영빈/연출 최정인/제작 네오엔터테인먼트, 슬링샷스튜디오/ 이하 '언더스쿨') 5회에서는 정해성(서강준 분)이 자기 주변을 맴도는 누군가로부터 황당한 일을 겪게 된다. 앞서 4회 방송에서는 괘종시계와 관련한 두 번째 괴담이 공개됐고, 해성이 그 괴담에 대해 파헤치던 중 학생회실에도 같은 시계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됐다.
'놀면 뭐하니?' 유재석, 하하가 이경규와 함께 2025년 도로 위 양심을 찾는다. 3월 8일 방송되는 MBC '놀면 뭐하니?'(연출 김진용 이주원 왕종석 안지선 방성수/작가 노민선)에서는 '예능계 대부' 이경규가 다시 하고 싶은 레전드 예능 '양심 냉장고'를 멤버들과 함께 하는 모습이 그려진다. '2025년 돌아온 양심냉장고'에서는 도로 위, 지하철 역에서 양심을 찾을 예정이다.
'신병3'가 더 빡센 웃음과 공감, 뉴페이스를 장착하고 귀환한다. 지니 TV 오리지널 드라마 '신병3'(연출 민진기·조제욱, 극본 윤기영·강고은, 원작 장삐쭈, 기획 KT 스튜디오 지니, 제작 에이투지엔터테인먼트·스토리아일랜드)가 4월 7일(월) 편성을 확정 지은 가운데, 티저 포스터와 1차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동명의 메가 히트 애니메이션에서 출발한 '신병'은 좋은 놈부터 나쁜 놈, 이상한 놈까지 별별 놈들이 모두 모인 그곳에 '군수저' 신병이 입대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하이퍼 리얼리즘 밀리터리 코미디다.
'미스터트롯3' 새로운 역사를 쓸 영광의 TOP7이 탄생했다. 3월 7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3월 6일 방송된 TV CHOSUN '미스터트롯3' 11회는 전국 기준 시청률 16.1%를 기록하며 자체 최고 기록을 또 갈아치웠다. 이는 지상파-종편-케이블 포함 동 시간대 전 채널 1위, 일일 전 채널 모든 프로그램 1위, 목요일 방송된 전 채널 예능 1위, 일일 종편 프로그램 1위, 주간 전 채널 예능 1위에 해당하는 압도적인 수치이다.
'보물섬' 박형식이 몸 사리지 않는 열연으로 안방극장을 장악했다. SBS 금토드라마 '보물섬'(극본 이명희/연출 진창규/제작 스튜디오S, 에이투지엔터테인먼트, 푸르미르공작소)은 2조 원의 정치 비자금을 해킹한 서동주(박형식 분)가 자신을 죽인 절대 악과 그 세계를 무너뜨리기 위해 모든 것을 걸고 싸우는 인생 풀 베팅 복수전이다. 첫 회부터 금토드라마 시청률 1위를 차지하더니 4회 연속 자체최고 시청률 기록을 경신하며 막강한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