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최강희가 '전참시'를 통해 새 프로필 촬영 현장을 공개한다. 오늘(5일) 밤 11시 10분 방송되는 MBC 예능 프로그램 '전지적 참견 시점'(기획 강영선 / 연출 김윤집, 전재욱, 이경순, 정동식, 이다운 / 작가 여현전 / 이하 '전참시') 316회에서는 '양버지' 양치승 관장과 함께 새 체육관을 구하러 나서는 최강희의 일상이 그려진다. 이날 방송에서는 송은이 소속사와 계약 후에도 홀로 스케줄을 가는 최강희의 새 프로필 촬영기가 공개된다.
tvN '엄마친구아들' 정해인, 정소민이 혜릉동 공식 커플이 된다. tvN 토일드라마 '엄마친구아들'(연출 유제원, 극본 신하은, 제작 스튜디오드래곤∙더모도리) 측은 15회 방송을 앞둔 5일, 최승효(정해인 분), 배석류(정소민 분) 커플의 비밀연애 발각 그 후 스틸컷을 공개했다. 위기 속에서 오히려 깊고 단단한 사랑을 재확인하는 두 사람의 모습이 본 방송을 더욱 기대케 한다.
'지옥에서 온 판사' 악마 박신혜가 인간 김재영에게 꼬리를 잡혔다. 10월 5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10월 4일 방송된 SBS 금토드라마 '지옥에서 온 판사'(극본 조이수/연출 박진표 조은지/제작 스튜디오S) 5회는 전국 기준 9.3%, 수도권 기준 9.2%를 기록하며 금토드라마 1위를 차지했다. 순간 최고 시청률은 무려 13.1%까지 치솟았다. 2049 시청률은 3.5%로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하며 압도적 기세를 보여주고 있다.
'편스토랑' 류수영이 역대급 양념돼지갈비 레시피를 공개한다. 10월 4일 방송되는 KBS 2TV '신상출시 편스토랑'(이하 '편스토랑')에서는 '믿고 먹는 어남선생' 류수영이 한국인이 사랑하는 외식 메뉴 양념돼지갈비 만들기에 나선다. 스스로 "돼지갈비에 美쳤다!"라고 말했을 정도로, 류수영이 연구에 연구를 거듭해 완성한 역대급 양념돼지갈비 레시피가 무엇일지 본 방송에 대한 궁금증과 기대감이 높아진다.
'지옥에서 온 판사' 박신혜는 폭주하는 죄인에게 어떤 반응을 보일까. SBS 금토드라마 '지옥에서 온 판사'(극본 조이수/연출 박진표 조은지/제작 스튜디오S)는 판사의 몸에 들어간 악마 강빛나(박신혜 분)가 지옥 같은 현실에서 인간적인 열혈형사 한다온(김재영 분)을 만나 죄인을 처단하며 진정한 판사로 거듭나는 선악공존 사이다 액션 판타지다. 9월 28일 방송된 4회가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 토요 미니시리즈 및 주간 미니시리즈 시청률 1위를 싹쓸이했다.
'놀면 뭐하니?' 유재석과 하하가 17년 전 모내기를 한 논에서 추수를 한다. 10월 5일 방송되는 MBC '놀면 뭐하니?'(연출 김진용 이주원 왕종석 소인지 방성수/작가 노민선)에서는 멤버들이 노랗게 익은 벼를 추수하고, 직접 수확한 햅쌀로 맛있게 밥을 먹는 모습이 그려진다. 이런 가운데 유재석과 하하는 어딘가 낯설지 않은 마을의 풍경에 기억을 되짚는다. 긴가민가하며 도착한 마을회관에서 유재석은 "여기 '무한도전' 때 온 것 같은데요"라고 묻는다.
'미스쓰리랑' 현장 방청단 모집이 시작된다. TV CHOSUN '미스쓰리랑'은 '미스트롯3' TOP7과 함께하는 음악쇼다. 매주 경신되는 TOP7의 레전드 무대와 화제의 특급 게스트가 트롯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승승장구 중이다. 첫 방송 이래, 매주 목요일 종편 예능 시청률 부동의 1위를 지켜온 '미스쓰리랑'은 오는 9일부터 수요일 저녁 10시에 시청자를 찾는다. 변동된 편성 일정만큼이나 한층 색다른 포맷으로 즐거움을 선사할 전망이다.
배우 박정우가 '나쁜 남자' 끝판왕 연기를 선보였다. 박정우는 지난 3일 공개된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사장님의 식단표'(크리에이터 김혜영 / 극본 조민정 / 연출 정훈/ 기획 CJ ENM STUDIOS / 제작 본팩토리)에서 도겸 역으로 열연을 펼쳤다. '사장님의 식단표'는 19금 웹소설 작가 남자연(한지현 분)이 자신이 쓴 소설 여주인공 서연서에 빙의해 로설(로맨스 소설) 남주인공 강하준(이상이 분)과 벌이는 예측불허 로맨스 판타지다.
'편스토랑' 이상우X김소연 부부의 연애 스토리가 공개된다. 10월 4일 방송되는 KBS 2TV '신상출시 편스토랑'(이하 '편스토랑')에서는 연예계 대표 선남선녀 커플 이상우X김소연 부부가 결혼 7년 만에 처음으로 예능 동반 출연에 나선다. 서로 바라보기만 해도 꿀이 뚝뚝 떨어지는 부부의 사랑스러운 일상, 서로가 서로에게 "고맙다"를 연발하는 부부의 속마음까지 모두 공개되는 것으로 알려져 본 방송에 대한 궁금증과 기대감이 높아진다.
전(前) 농구 선수 우지원이 '이제 혼자다'를 통해 싱글 라이프를 최초 공개한다. 오는 10월 8일(화) 밤 10시 첫 정규 방송되는 TV CHOSUN 관찰 예능 '이제 혼자다'에 새롭게 합류하는 우지원은 자신의 인생 2막 일상 공개를 결심, 진솔한 모습을 선보일 예정이다. 지난 2019년 협의 이혼을 통해 17년의 결혼 생활을 마무리한 사실이 최근 공개되며 세간의 관심이 집중됐던 우지원은
'지옥에서 온 판사' 박신혜와 김재영의 술래잡기가 시작된다. SBS 금토드라마 '지옥에서 온 판사'(극본 조이수/연출 박진표 조은지/제작 스튜디오S)가 자체 최고 시청률 기록을 경신하며 안방극장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사악하지만 사랑스러운 안티 히어로 강빛나(박신혜 분)가 선사하는 짜릿하고 통쾌한 사이다는 물론, 날카로움과 부드러움이 공존하는 한다온(김재영 분)의 색다른 매력이 남녀노소 모든 시청자들의 마음을 제대로 저격하고 있는 것이다.
'내 아이의 사생활' 연우가 미국 영재 캠프 등교 첫날부터 지각 위기에 처한다. 10월 5일 방송되는 ENA '내 아이의 사생활'(이하 '내생활') 5회에서는 미국 영재 캠프 등교 첫날을 맞이한 연우와 오빠 없이 첫 홀로서기에 도전하는 하영이의 이야기가 그려진다. 스튜디오에는 MC이자 도도남매의 부모인 도경완, 장윤정과 스페셜 MC 사유리가 출연해 아이들의 사생활을 지켜보며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tvN '엄마친구아들' 혜릉동 패밀리가 한자리에 모인다. tvN 토일드라마 '엄마친구아들'(연출 유제원, 극본 신하은, 제작 스튜디오드래곤∙더모도리) 측은 15회 방송을 앞둔 4일, 배석류(정소민 분)의 가족과 혜릉동 이웃들이 함께한 '뿌리분식'의 영업 종료 디데이를 예고했다. 꿈 대신 현실, 자신보다 가족을 위해 앞치마를 둘렀던 배근식(조한철 분)의 마지막 영업일지가 궁금해진다.
JTBC '정숙한 세일즈' 김성령이 적극적이고 당당하게 성적 욕망에 대해 목소리를 내게 된 배경을 직접 전해왔다. 그녀의 변신엔 강렬한 이유가 있었다. JTBC 새 토일드라마 '정숙한 세일즈'(연출 조웅, 극본 최보림, 제공 SLL, 제작 하이지음스튜디오, 221b)에서 김성령이 연기하는 '오금희'는 '방판 씨스터즈'의 우아한 브레인이다.
'결혼해YOU' 이이경과 조수민이 펼칠 환상적 시너지가 기다려진다. 오는 11월 첫 방송되는 채널A 새 토일드라마 '결혼해YOU'(극본 리나/연출 황경성/제작 초록뱀미디어, 원엔터테인먼트)는 비혼주의 공무원 '정하나'가 결혼사기진작팀을 탈출하기 위해 섬 총각 '봉철희'를 결혼시키려 고군분투하는 비혼과 결혼 사이 커플 매칭 코믹 가족극이다. 2024년 가을 안방극장에 따뜻한 웃음, 귀여운 설렘을 동시에 안겨줄 단 하나의 가족극으로 주목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