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마술계의 레전드 이은결이 '전참시'에 첫 출연한다. 오는 8일(토) 밤 11시 10분 방송되는 MBC 예능 프로그램 '전지적 참견 시점'(기획 강영선 / 연출 김윤집, 전재욱, 이경순, 정동식, 이다운 / 작가 여현전 / 이하 '전참시') 333회에서는 국내 최고의 일루셔니스트 이은결의 눈 뗄 수 없는 하루가 펼쳐진다. 이날 방송에서 이은결은 우크라이나 출신의 메인 어시스턴트와 함께하는 일상을 전격 공개한다. 이은결의 어시스턴트는 무대 세팅부터 소품, 옷 제작까지 모든 것을 관리할 뿐만 아니라
'미스쓰리랑' 정서주와 안성훈, 진(眞)들의 하모니는 100점 그 자체였다. 2월 5일 방송된 TV CHOSUN '미스쓰리랑'은 전성기의 아이콘과 함께하는 '재개발 아파트' 특집으로 꾸며졌다. 록 트롯 창시자이자 역주행 신화의 주역 윤수일을 필두로 감성 트롯 여왕 임주리, 1세대 걸그룹의 전설 간미연, 낭만 가객 김용필이 출격했다. 윤수일과 게스트들은 오프닝 무대에서 '아파트'를 열창, 중독적 멜로디와 카리스마 넘치는 무대 장악력으로 시청자들을 단숨에 TV 앞으로 끌어당겼다.
'선을 넘는 클래스' 200번 명성황후로 산 김소현이 을미사변의 실제 기록에 참담한 눈물을 흘렸다. 2월 5일 방송된 MBC '선을 넘는 클래스'(기획 정윤정/연출 한승훈 권락희/작가 김수지)에서는 설민석, 전현무, 유병재가 레전드 뮤지컬 '명성황후' 배우들 김소현, 손준호, 박민성, 서영주, 문종원과 함께 차원이 다른 강의와 뮤지컬의 컬래버레이션을 선보였다. 특별 확대 편성으로 100분간 방송된 강의X뮤지컬 '명성황후'가 안방 1열에 감동을 안겼다.
'보물섬' 사이다 명가 SBS의 선 굵은 변주가 시작된다. SBS 새 금토드라마 '보물섬'(극본 이명희/연출 진창규/제작 스튜디오S, 에이투지엔터테인먼트, 푸르미르공작소)이 2월 21일 첫 방송된다. '보물섬'은 2조 원의 정치 비자금을 해킹한 서동주(박형식 분)가 자신을 죽인 절대 악과 그 세계를 무너뜨리기 위해 모든 것을 걸고 싸우는 인생 풀베팅 복수전이다. 박형식과 허준호(염장선 역)의 파괴적 조합으로 방송 전부터 뜨거운 기대를 모은다.
강혜원이 '선의의 경쟁'을 자신의 연기 인생의 전환점이라고 밝혔다. 오는 2월 10일 첫 공개되는 STUDIO X+U 드라마 '선의의 경쟁'(기획: STUDIO X+U / 제작: 와이랩 플렉스, STUDIO X+U / 연출: 김태희 / 극본: 김태희, 민예지)은 살벌한 입시 경쟁이 벌어지는 대한민국 상위 1% 채화여고에 전학 온 '슬기'에게 각자의 욕망을 드러내는 친구들, 그리고 수능 출제 위원이었던 아버지의 의문사를 둘러싼 미스터리 걸스릴러다.
'미스터트롯3'의 열풍이 대단하다. 역시 원조의 힘은 막강했다. TV CHOSUN '미스터트롯3'는 '미스트롯'과 함께 대한민국에 트롯 광풍을 일으킨 원조 트롯 오디션이다. 송가인, 임영웅, 양지은, 안성훈 등 각 시즌 眞을 차지한 가수들은 대한민국 트롯계를 이끄는 초특급 스타로 발돋움했다. 이외에도 장민호, 영탁, 이찬원, 홍지윤, 박지현 등 수많은 트롯 스타들을 배출하며, 다른 방송은 절대 따라 할 수 없는 트롯 명가의 저력을 입증해왔다.
'미스쓰리랑' 오유진이 꼴찌클럽 탈출을 시도한다. 2월 5일 방송되는 TV CHOSUN '미스쓰리랑'은 '재개발 아파트' 특집으로 꾸며진다. 록 트롯 창시자 윤수일, 감성 트롯 여왕 임주리, 1세대 걸그룹의 전설 베이비복스 간미연, 낭만 가객 김용필이 스페셜 게스트로 출격해 '역주행의 아이콘'다운 절정의 무대를 선보일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미(美) 오유진과 낭만 가객 김용필의 치열한 노래 대결이 예고된다. 특히 오유진이 최근 연패의 늪에 빠져 고전 중인 상황.
'보물섬' 박형식이 괴물과 싸우기 위해 스스로 괴물이 된다. 2월 21일 첫 방송되는 SBS 새 금토드라마 '보물섬'(극본 이명희/연출 진창규/제작 스튜디오S, 에이투지엔터테인먼트, 푸르미르공작소)은 2조 원의 정치 비자금을 해킹한 서동주(박형식 분)가 자신을 죽인 절대 악과 그 세계를 무너뜨리기 위해 모든 것을 걸고 싸우는 인생 풀 베팅 복수극이다. 안방극장에 폭풍처럼 휘몰아칠 '흡인력 끝판왕' 드라마를 예고하며 주목해야 할 기대작에 등극했다.
'감자연구소' 이선빈이 털털하고 화끈한 매력을 장착하고 돌아온다. 오는 3월 1일(토) 첫 방송되는 tvN 새 토일드라마 '감자연구소'(연출 강일수·심재현, 극본 김호수, 기획 CJ ENM 스튜디오스, 제작 (주)초록뱀미디어) 측은 5일 감자에 살고 감자에 죽는 열혈 감자 연구원으로 변신한 이선빈의 스틸컷을 공개했다. '감자연구소'는 감자가 인생의 전부인 미경(이선빈 분) 앞에 차가운 원칙주의자 백호(강태오 분)가 나타나 뱅글뱅글 회오리 감자처럼 휘몰아치는 힐링 코믹 로맨스를 그린다.
'선을 넘는 클래스' 설민석이 대학시절 지도 교수의 폭로에 진땀을 흘린다. 2월 5일 방송되는 MBC '선을 넘는 클래스'(기획 정윤정/연출 한승훈 권락희/작가 김수지)에서는 설민석, 전현무, 유병재가 뮤지컬 '명성황후' 주역들과 함께 역사 강의와 뮤지컬이 컬래버레이션 된 수업을 하는 모습이 공개된다. 강의를 위해 공연장에 들어선 설민석은 특별한 인연과 마주한다. 뮤지컬 '명성황후' 배우 중에 대학 후배가 있었던 것.
'미스터트롯3' 김용빈이 대장으로 팀을 이끈다. 2월 6일(목) 밤 10시 방송되는 TV CHOSUN '미스터트롯3' 7회에서는 메들리 팀미션이 펼쳐진다. '미스터트롯3'는 6회 연속 지상파, 종편, 케이블 포함 동 시간대 전 채널 1위는 물론, 목요일 방송된 전 채널 예능 1위에 오르는 대기록을 달성하며 어마무시한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다. 대한민국에 트롯 열풍을 일으킨 원조 트롯 오디션으로서 그 압도적 위엄을 과시하고 있는 것.
'현역가왕2' 준결승전 1라운드 '1 대 1 장르 대첩'이 종료된 가운데 환희가 단숨에 1위에 등극하는가 하면, 김경민과 박서진, 나태주가 방출 위기에 처하는 충격적인 결과가 속출해 안방극장에 파란을 안겼다. 지난 4일(화) 밤 9시 50분 방송된 MBN 개국 30주년 기념 '현역가왕2' 10회는 최고 시청률 13.8%, 전국 시청률 12.8%(닐슨 코리아 기준)를 기록, 지난주보다 2.8% 껑충 뛰어오른 시청률로 자체 최고 시청률을 갈아치웠다.
'미스쓰리랑' 안성훈을 지원 사격한 TOP7 'X맨'의 정체가 밝혀진다. 2월 5일 방송되는 TV CHOSUN '미스쓰리랑'은 역주행의 아이콘들과 함께하는 '재개발 아파트' 특집으로 꾸며진다. 록 트롯 창시자 윤수일, 감성 트롯 여왕 임주리, 1세대 걸그룹의 전설 베이비복스 간미연, 낭만 가객 김용필이 '조합원' 팀으로 합류해 '미스쓰리랑' TOP7과 치열한 노래 대결에 나선다. 여기에 안경 선배 안성훈, 트롯 수정 염유리, 트롯 비욘세 한가빈이 '조합원' 팀에 가세해 긴장감을 더욱 증폭시킬 예정이다.
서강준이 김민주, 박세현, 신준항과 함께 발칙한 '병문고즈'로 뭉친다. 오는 21일(금) 밤 9시 50분 첫 방송 예정인 MBC 새 금토드라마 '언더커버 하이스쿨'(기획 남궁성우/극본 임영빈/연출 최정인/제작 네오엔터테인먼트, 슬링샷스튜디오)은 고종 황제의 사라진 금괴의 행방을 쫓기 위해 고등학생으로 위장 잠입한 국정원 요원의 좌충우돌 N차 고딩 활약기를 담은 드라마다.
배우 서현진이 새 드라마 '러브 미'로 돌아온다. 새 드라마 '러브 미'(연출 조영민, 극본 박은영·박희권, 제작 SLL·하우픽쳐스)는 내 인생만 애틋했던, 조금은 이기적이라 어쩌면 더 평범한 가족이 각자의 사랑을 시작하며 성장하는 이야기를 그린다. '브람스를 좋아하세요', '사랑의 이해'로 감성이 물씬 느껴지는 영상 속에서 섬세한 인물 묘사의 정수를 연출한 조영민 감독, 그리고 '제3의 매력', '아직 최선을 다하지 않았을 뿐'으로 일상에서 마주하는 다양한 감정을 현실적으로 그리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