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역가왕2'가 화제성 지수를 올킬하며, 심상찮은 돌풍을 예고하고 있다. 지난 11월 26일 첫 방송된 MBN 태극마크를 향한 남자들의 혈투 '현역가왕2'는 K-콘텐츠 경쟁력 분석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발표한 11월 4주 차 비드라마 검색 반응 부분 TOP1에 등극한데 이어, 비드라마 검색 이슈 키워드 TOP1에서 TOP3까지 '싹쓸이 평정'하며 극강의 화력을 폭발시키고 있다.
'결혼해YOU' 이이경과 조수민이 달콤한 입맞춤을 나눴다. 12월 8일 채널A 토일드라마 '결혼해YOU'(극본 리나/연출 황경성/제작 초록뱀미디어, 원엔터테인먼트) 7-8회가 연속 방송됐다. 8회 엔딩에서는 철희(이이경 분)와 하나(조수민 분)가 마음을 확인한 첫 키스 장면이 그려졌다. 철희의 풋풋한 고백과 이어진 하나의 과감한 입맞춤에 시청자들도 함께 숨죽인 엔딩이었다.
'결혼해YOU' 이이경의 감정 폭발 열연이 예고된다. 12월 8일 방송되는 채널A 토일드라마 '결혼해YOU'(극본 리나/연출 황경성/제작 초록뱀미디어, 원엔터테인먼트) 7회에서 봉철희(이이경 분)는 본인의 형과 오인아(지이수 분)가 모종의 접선을 가졌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이로 인해 조카들이 강제 유학행에 처해, 자신과 생이별할 뻔했다는 사실마저 알게 되면 봉철희는 어떤 반응을 보일까.
'가석방 심사관 이한신' 형사 권유리가 이학주를 향한 수사를 시작한다. 지난 12월 3일 방송된 tvN 월화드라마 '가석방 심사관 이한신'(연출 윤상호/극본 박치형/기획 CJ ENM, KT스튜디오지니 /제작 코탑미디어/이하 '이한신') 6회에서는 한국에 돌아온 지명섭(이학주 분)이 자신의 범행 증거를 가지고 있는 최정학(남민우 분)을 죽이며, 극의 긴장감을 끌어 올렸다. 이에 이한신(고수 분)과 안서윤(권유리 분)이 그의 악행을 어떻게 방어할지 시청자들의 기대도 함께 치솟았다.
'백종원의 레미제라블' 백종원은 역시 장사의 神이었다. 12월 7일 방송된 ENA '백종원의 레미제라블' 2회에서는 첫 미션 '양파 썰기' 결과가 공개됐다. 상상초월 심사기준, 5인 심사단(백종원, 김민성, 데이비드 리, 임태훈, 윤남노)의 촌철살인 심사평에 20인 도전자의 멘탈은 와장창 부서졌다. 이어 또 다른 스파르타식 미션이 공개됐는데 이를 통해 백종원 대표가 왜 장사의 神인지, 이 프로그램이 왜 요리 경연이 아니라 장사꾼 만드는 방송인지 명확히 밝혀졌다.
'결혼해YOU' 이이경과 조수민의 눈빛이 심상치 않다. 본격 로맨스의 시작일까. 채널A 토일드라마 '결혼해YOU'(극본 리나/연출 황경성/제작 초록뱀미디어, 원엔터테인먼트)가 어느덧 극 후반부를 향해 달려가고 있다. 비슷한 아픔을 가졌던 두 주인공, 봉철희(이이경 분)와 정하나(조수민 분)가 서로를 이해하고 위로하고 의지하며 가슴 따뜻한 힐링 케미를 그려가고 있다.
'체크인 한양' 김의성, 윤제문, 한재석이 왕좌를 걸고 불꽃 튀는 정치 싸움을 펼친다. 12월 21일 첫 방송을 앞둔 채널A 새 토일드라마 '체크인 한양'(극본 박현진/연출 명현우/기획 채널A/제작 위매드, 아티스트스튜디오, 스토리네트웍스/공동 제작 투자 PONY CANYON)이 5차 티저를 공개하며 기대감을 최고조로 끌어올렸다. 이번 티저는 왕을 만드는 사람들, 일명 '킹메이커'의 치열한 권력 다툼을 담아내며 시청자들의 기대감을 한껏 높였다.
'백종원의 레미제라블' 백종원이 한밤중 매의 눈을 발동한다. ENA '백종원의 레미제라블'은 짧지만 강렬한 서사를 담은 20명의 도전자들이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찾아온 인생 역전의 기회를 잡기 위해 혹독한 스파르타식 미션을 수행하며 이를 극복하는 대서사와 진정성이 담긴 성장 예능이다. 지난 11월 30일 첫 방송 이후 글로벌 OTT 플랫폼 넷플릭스에서 국내 시리즈 TOP5에 랭크인 하는 등 심상치 않은 기세를 보여주며, 상승세를 기대하게 한다.
JTBC 'PROJECT 7(프로젝트 7)'에서 생존한 35명의 연습생들이 국내외 최고의 K팝 프로듀서들이 만든 신곡으로 대결에 나서는, '오리지널 매치'에 돌입했다. 지난 6일(금) 방송된 대한민국 최초 신개념 아이돌 조립 강화 오디션 JTBC 'PROJECT 7'(제작 스튜디오 슬램, SLL) 9회에서는 오직 자신들을 위해 만들어진 신곡을 받고 기뻐하며 연습에 돌입한 연습생들이 각각의 절박함으로 갈등을 겪으면서도 극복하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이 담겼다.
SBS 금토드라마 '열혈사제2' 김남길과 이하늬가 신언니와 신오빠로 완벽하게 변신, 악의 소굴에 침투하는 '결연한 출격' 엔딩으로 짜릿함의 최고치를 찍었다. 지난 6일(금) 방송된 SBS 금토드라마 '열혈사제2'(극본 박재범, 연출 박보람, 제작 스튜디오S, 빅오션ENM, 레드나인픽쳐스, 길스토리이엔티) 9회는 닐슨 코리아 기준 최고 12.3%, 수도권 11.6%, 전국 11.3%를 기록하며 5주 연속 금요일 전 채널 시청률 1위 및 한 주간 방송된 전 프로그램 1위에 오르는 쾌거를 달성했다. 2049 시청률은 3.2%로 금요일 방송된 전체 프로그램 중 1위 및 한 주간 방송된 프로그램 1위를 차지했다.
'신상출시 편스토랑' 류수영이 가성비 최강 기사식당 왕돈가스를 선보인다. 12월 6일 방송되는 KBS 2TV '신상출시 편스토랑'(이하 '편스토랑')에서는 '믿고 먹는 어남선생' 류수영이 또 하나의 레전드 레시피를 공개한다. 언제나 맛집 레이더를 발동하고 있는 택시 기사님들이 적극 추천하는,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하는 기사식당 왕돈가스에 도전하는 것. 무엇보다 단돈 8000원으로 4인 가족이 넉넉히 먹을 수 있는 최강 가성비 레시피라고 해 기대를 더한다.
'열혈사제2' 김남길과 정동환이 5년 만에 '깜짝 재회' 현장을 선보인다. SBS 금토드라마 '열혈사제2'(극본 박재범, 연출 박보람, 제작 스튜디오S, 빅오션ENM, 레드나인픽쳐스, 길스토리이엔티)는 시즌1에 이어 정의 구현에 앞장서는 열혈사제 김해일(김남길)을 주축으로 한 사이다 코믹과 묵직한 메시지의 조화를 선사해 시청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고 있다. 지난 8회에서 김해일은 김홍식(성준)이 단순한 마약상을 넘어 대규모 살상을 일으킬 수 있는 위험한 인물임을 파악하고
'가석방 심사관 이한신'이 시청률 상승세 속에서 반환점을 돌며 본격적인 2막에 돌입했다. tvN 월화드라마 '가석방 심사관 이한신'(연출 윤상호/극본 박치형/기획 CJ ENM, KT스튜디오지니 /제작 코탑미디어/이하 '이한신')은 첫 방송 이후 6회 연속 케이블 및 종편 포함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기록하며, 시청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tvN 타깃인 2049 시청률에서도 2주 연속 지상파 포함 전 채널 동시간대 1위를 차지하며 월화드라마의 최강자임을 입증했다.
김재중이 감탄 유발 슈트발을 자랑한다. 12월 6일 방송되는 KBS 2TV '신상출시 편스토랑'(이하 '편스토랑')에서는 아시아의 중심 김재중의 색다른 외출이 공개된다. 무대 위 화려한 슈퍼스타 김재중이 아닌, 일일 직장인 김재중의 모습이 공개되는 것. 이 과정에서 김재중의 세대 초월 인기는 물론 깜짝 놀랄 그의 매운맛 능력까지 공개되는 것으로 알려져 기대를 더한다. 이날 공개되는 VCR 속 김재중은 멋들어진 슈트 차림으로 강남 오피스타운의 GS타워에 등장했다. 바쁜 직장인들이 가득한 건물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