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PROJECT 7(프로젝트 7)'을 향해 쏟아지는 일본과 해외 전역 등 글로벌 반응이 폭발적인 기세로 타오르고 있다. JTBC 'PROJECT 7'(제작 스튜디오 슬램, SLL)는 시청자가 '월드 어셈블러'가 되어 첫 투표부터 라운드별로 참가자를 직접 선택, 새로운 팀을 구성하고 그 과정을 통해 자신의 최애 참가자를 성장시켜 나간다는 '조립, 강화'의 개념을 도입한 대한민국 최초 신개념 아이돌 오디션 프로그램이다. 특히 'PROJECT 7'이 OTT 플랫폼 아베마(ABEMA)를 통해 한국과 동시에 송출되고 있는 일본의 경우에는 눈에 띄게 뜨거운 반응이 터지고 있다. '
SBS 금토드라마 '열혈사제2' 김남길, 이하늬, 김성균, 성준, 김형서가 화끈한 눈요기를 대방출한 '액션 비하인드컷'을 전격 공개했다. SBS 금토드라마 '열혈사제2'(극본 박재범, 연출 박보람, 제작 스튜디오S, 빅오션ENM, 레드나인픽쳐스, 길스토리이엔티)는 지난 1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발표한 12월 드라마 브랜드평판 1위를 차지하며 시청률과 화제성 모두를 휘어잡는 인기 드라마임을 증명했다. 이와 관련 '열혈사제2'가 폭발적 액션 장면의 주역들인 김남길, 이하늬, 김성균, 성준, 김형서의 '액션 비하인드컷'을 통해 '열혈사제=액션 맛집'의 공식을 입증했다.
MBC '지금 거신 전화는'이 혼자 보기 아까운 미공개 스틸을 공개했다. 안방극장의 도파민을 책임지고 있는 MBC 금토드라마 '지금 거신 전화는'(기획 권성창/ 연출 박상우, 위득규/ 극본 김지운/ 제작 본팩토리, 바람픽쳐스)은 로맨스와 스릴러가 결합한 '로맨스릴러'라는 복합 장르뿐만 아니라, 두 주인공 백사언(유연석 분)과 홍희주(채수빈 분)의 서사가 완벽한 조화를 이루며 수신자('지금 거신 전화는' 드라마 팬 애칭)들의 열광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선을 넘는 클래스' 설민석이 강의 중 노래까지 하며 'K-할매'들을 사로잡았다. 12월 10일 방송된 MBC '선을 넘는 클래스'(기획 정윤정/연출 한승훈 권락희/작가 김수지)에서는 전현무, 유병재, 설민석이 경상북도 칠곡의 시 쓰는 래퍼 할머니들 '수니와 칠공주'를 만나, 조선시대 'K-스타' 여성들 신사임당, 허난설헌을 주제로 강의를 펼치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방송의 수도권 가구 시청률은 3.5%를 기록하며, 전 주 대비 상승한 수치를 보였다. 허난설헌이 가족들을 하늘로 보낸 이야기를 나누는 장면에서는 분당 최고 시청률이 4.6%까지 올랐다. (닐슨코리아 기준)
'현역가왕2' 환희가 예선전 MVP로 확정되는 기쁨을 누린 가운데 이어진 본선 1차전 데스매치 '현장 지목전'에서는 에녹-김준수-황민호-박서진-타쿠야-김수찬-전종혁이 승리를 거두며 본선 2차전으로 직행했다. 지난 10일(화) 밤 9시 10분 방송된 MBN '현역가왕2' 3회는 최고 시청률 9.0% 전국 시청률 8.1%(닐슨 코리아 기준)를 기록하며, 시청률 상승세를 증명했다. 또한 지상파-종편-케이블 전 채널에서 방송된 모든 프로그램 통합 동시간대 시청률 1위, 전 채널 예능 1위 왕좌를 독주하는 압도적인 저력을 뽐냈다.
'취하는 로맨스' 김세정, 이종원이 완벽한 해피엔딩을 맞았다. ENA 월화드라마 '취하는 로맨스'(연출 박선호, 극본 이정신, 기획 KT스튜디오지니, 제작 스튜디오S)가 지난 10일 호응 속에 종영했다. 채용주(김세정 분)와 윤민주(이종원 분)는 '나'를 찾기 위한 다음 장으로 한 걸음 내디뎠다. 여기에 각기 다른 성장을 이룬 TF팀 청춘들의 엔딩은 설렘 그 이상의 여운을 남겼다. 이날 채용주는 오찬휘(백성철 분)와 함께 백목주류가 고용한 악덕 업체에 등판했다. 두 사람은 에이스다운 활약으로 문제를 해결하며 사건을 마무리 지었다.
가석방 심사관 이한신' 고수가 빌런 이학주와 손을 잡았다. 지난 12월 10일 방송된 tvN 월화드라마 '가석방 심사관 이한신'(연출 윤상호/극본 박치형/기획 CJ ENM, KT스튜디오지니 /제작 코탑미디어/이하 '이한신') 8회에서는 이한신(고수 분)과 지명섭(이학주 분)의 제안을 받아들이며, "그를 이용하고 버리겠다"고 새 계획을 공개했다. 시청률은 전국 기준 평균 5.3%, 최고 6.6%, 수도권 기준 평균 5%, 최고 6.2%를 기록하며 4주 연속 케이블 종편 포함 동 시간대 1위를 차지했다. (닐슨코리아, 유료플랫폼 기준)
'가석방 심사관 이한신' 고수, 권유리, 백지원이 이학주를 두고 각기 다른 행보를 보인다. tvN 월화드라마 '가석방 심사관 이한신'(연출 윤상호/극본 박치형/기획 CJ ENM, KT스튜디오지니 /제작 코탑미디어/이하 '이한신')이 지명섭(이학주 분)의 등장으로 본격적인 2막을 시작했다. 안하무인 악행을 일삼는 지명섭을 이한신(고수 분), 안서윤(권유리 분), 최화란(백지원 분)이 어떻게 막을지 시청자들의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미스터트롯' 현역부 X 시즌 최초 블라인드 오디션이 진행된다. 12월 19일 목요일 밤 10시 TV CHOSUN '미스터트롯3'가 첫 방송된다. 대한민국에 트롯 신드롬을 일으킨 원조 트롯 오디션 '미스터트롯3'는 트롯 명가다운 압도적 스케일과 함께 전격 나이 제한 폐지, 달라진 심사 방식, 일본 진출 특전 등 파격적인 변화를 예고하며 공개 전부터 뜨거운 기대를 모으고 있다. '미스터트롯3'를 통해 과연 어떤 트롯 황태자가 탄생할지 주목된다.
'선을 넘는 클래스' 전현무가 '영탁 찬스'로 할머니들의 얼굴에 웃음꽃을 피운다. 12월 10일 방송되는 MBC '선을 넘는 클래스'(기획 정윤정/연출 한승훈 권락희/작가 김수지)에서는 경상북도 칠곡의 랩하는 할머니들 '수니와 칠공주'의 부름을 받고 달려가는 전현무, 유병재, 설민석의 두 번째 출장 강의가 펼쳐진다. '수니와 칠공주'는 뒤늦게 한글을 배운 '평균 나이 83세' 할머니들이 결성한 힙합 그룹이다. 이름 석 자도 못 썼던 할머니들은 배움의 열정으로 한글을 깨우쳤고, 자신들의 이야기를 시로 쓰고 랩으로 풀어내면서 해외에서까지 'K-할매'로 유명세를 탔다.
'가석방 심사관 이한신' 고수가 가석방 심사장에 등장한 김민재에 당황한다. 지난 12월 9일 방송된 tvN 월화드라마 '가석방 심사관 이한신'(연출 윤상호/극본 박치형/기획 CJ ENM, KT스튜디오지니 /제작 코탑미디어/이하 '이한신') 7회에서는 교도소에서 아기를 낳고, 키우는 재소자 허은지(황세인 분)의 안타까운 사연이 그려졌다. 이한신(고수 분)은 가석방 출소하지 않으면 아기를 입양 보내야 하는 허은지를 돕기 위해 물심양면 지원했다.
'미스쓰리랑' 김소연과 성민, 비주얼 실력자들이 맞붙는다. 12월 11일 방송되는 TV CHOSUN '미스쓰리랑' 32회는 '오빠 아직 살아있다' 특집으로 꾸며진다. '미스터트롯2' TOP7 안성훈, 박지현, 나상도, 진욱, 박성온이 출격해 '미스트롯3' TOP7과 치열한 노래 대결을 펼친다. 여기에 트롯 아이돌 성민이 합류해 '미스'와 '미스터'들의 대결에 더욱 뜨겁게 불을 붙인다. 이날 TOP7 김소연과 성민이 맞대결을 펼친다. 그중 성민은 SM 청소년 베스트 선발대회에서 '외모짱' 1등을 하고 SM에 입사한 남다른 이력을 가지고 있다고. 성민 다음으로는 고아라, 이연희 등 비주얼 끝판왕 배우들이 외모짱 출신이라고 전해져 관심을 더한다.
'현역가왕2' 에녹-황민호가 소름과 전율의 무대로 현장을 뒤흔든다. MBN 태극마크를 향한 남자들의 혈투 '현역가왕2'는 한일 수교 60주년 기념 대기획으로 2025년 치러질 '한일가왕전'에 나갈, 대한민국 대표 '최정상급 남성 현역 가수' TOP7을 뽑는 국가대표 선발 서바이벌 예능이다. 지난 11월 26일 첫 방송된 후 화제성을 휩쓸며 심상찮은 돌풍을 예고하고 있다. 에녹과 황민호는 10일(오늘) 밤 9시 10분 방송될 '현역가왕2' 3회 1대 1 데스매치 '현장 지목전'에서 화려한 라스베가스 쇼에 버금가는
'미스터트롯3' 이경규와 시우민이 국민 마스터 합류 소감을 밝혔다. 12월 19일 목요일 밤 10시 첫 방송되는 TV CHOSUN '미스터트롯3'는 대한민국에 트롯 신드롬을 일으킨 원조 트롯 오디션이다. 트롯 명가다운 압도적 스케일과 함께 전격 나이 제한 폐지, 달라진 심사 방식, 일본 진출 특전 등 전에 없던 파격 변화를 선언해 첫 방송 전부터 방송계 안팎의 비상한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